연구소 기업 (주)오투랩, 신체 균형 찾아 건강 선물하는 '다이나믹 밸런스' 개발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연구소 기업 (주)오투랩, 신체 균형 찾아 건강 선물하는 '다이나믹 밸런스'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1,641회 작성일 20-07-24 10:45

본문

디지털타임즈 2019.01.02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데 있어 상당히 중요하다. 사람의 신체는 상호 유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므로, 어느 신체 한 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발달되거나, 발달이 부족할 경우 다른 신체 부분에도 영향을 미친다. 


​근육뼈대계의 불균형으로 균형 유지 능력이 떨어질 경우, 청소년기에는 척추의 비특발성 측만증이 유발될 수 있고, 노년기에는 낙상 동의 위험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되고 있다. 이에 정상적이고 안전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균형 유지 능력은 필수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의 잘못된 자세가 오랜 기간 습관화되면서 자세성 질환 등을 겪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손상 기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균형관리의 생활화가 필요하다. 


이런 가운데 인체균형능력관리 장비와 문제해결 프로그램 제공 서비스를 개발, 효율적인 신체 균형 관리를 이끄는 기업이 있어 주목된다. 바로 (주)오투랩이다.


(주)오투랩은 장비 이용자 건강지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함으로써 건강상태를 초기에 예지하여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악화를 예방하여 불필요한 의료비를 감소하는 기술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자세에서도 안정되게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인 '다이나믹 밸런스'를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0558d53b6ff7015a82e383637784b153_1595555609_3603.jpg
 


기존 신체 균형 측정 제품들은 측정 장비에서 측정 대상자가 수행하는 균형 능력을 평가자가 옆에서 지켜보고  각각 수행한 거리를 확인하고 기록하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다이나믹 밸런스는 측정 대상자 혼자서도 평가각 가능하며, 수행 결과의 측정값에 대한 기록 및 저장, 관리 시스템을 데이터화했다. 또한 자동화 시스템을 갖춰 실시간으로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 무선 전송 시스템도 접목해 스마트폰이나 휴대용 기록 장치에 데이터 전송도 가능하다. 언제 어디서나 결과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돼 호평된다. 


다이나믹 밸런스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생애주기별 다양한 연령대의 모든 사람이 대상 고객이다. 실제 균형 관리를 받아본 고객의 95% 이상이 실제 본인의 신체 상태와 사회생활에서 발휘하는 능력의 차이를 통감하면서 개선의 의지를 보였다. 균형관리 과정에서 구체적인 변화에 대해 정량화된 자료로 과학적으로 비교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할만한 장비가 부족한 가운데, 다이나믹 밸론스 개발은 개인의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사회적 건강증진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주)오투랩 관계자는 "치료의학 시대에서 예방의학 시대로 전환되는 전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의료기기, 진단기기, 웰니스 구현에 대한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됐다"며 "고령화로 인한 의료비 절감과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시대적 요구가 맞물려 관련 산업이 확장될 것이라 생각해 창업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주)오투랩은 스마트 헬스케어 장비 연구개발 및 솔루셔 제공 서비스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설립됐다. 무선 통신 관련 기반 시스템이 잘 구축된 국내 시장에서는 원격의료와 헬스케어 시스템으로 전환이 용이해 스마트 홈 시스템과 연관된 진단 시스템 개발을 계획 중이다. 또한 모바일 헬스케어 기기와의 연동으로 손목밴드, Patch 형태의 작용 기기를 이용해 자신의 생활 패턴 및 운동량을 상시 기록 및 분석할 수 있는 웨어러블 사업을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사이트 정보

상호명 : (주)오투랩 사업자번호 : 444-88-01094 대표 : 이 수 경
주소 : 47340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엄광로 176 동의대학교 산학협력관 301호 구매문의 : 051-710-4221 E-MAIL : o2lab@naver.com
Instagram : o2lab_ Blog : blog.naver.com/o2lab

Copyright © (주)오투랩. All rights reserved.